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라탕 초보를 위한 마라탕 맛있게 먹는 법과 꿔바로우 탕수육 차이

by 사동 2023. 7.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동입니다! 

여러분은 마라탕을 좋아하시나요? 마라탕은 몇 년 전에 유행하기 시작해, 이제는 한국에 대중적으로 자리 잡은 음식인데요. 

오늘은 마라탕집을 처음, 혹은 몇 번밖에 가지 않아 뻘쭘하신 분들을 위해 마라탕 맛있게 먹는 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지극히 제 기준으로 마라탕 재료를 추천하는 것이니, 알아서 본인 취향에 맞는 재료를 더하거나 빼주시면 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마라탕 맛있게 먹는 법

우선 저와 비슷한 입맛일수록 만족도가 올라가실테니 제 입맛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저는 불닭볶음면 정도는 힘들지 않을 정도로 매운 것을 좋아하고요. 탄수화물을 먹으면 배가 쉽게 불러서 마라탕 재료를 정할 때 탄수화물을 최대한 빼는 편입니다. 안 먹는 재료도 많아서 아주 기본적이고 무난한 재료들만 몇 가지 넣는 편이에요. 저와 비슷한  입맛을 가지신 분들은 따라 하시면 무난하게 마라탕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마라탕 맛있게 먹는 법: 재료 추천 

제가 넣는 마라탕 재료는 이렇습니다. 

-많이 넣는 것: 숙주, 청경채, 배추, 팽이버섯, 감자

-조금 넣는 것: 치즈떡(개), 중국당면(1줄), 분모자(1줄), 소시지(3개), 건두부(2장), 옥수수면

 

위처럼 넣으면 보통 7~8천원이 나옵니다. 그래도 탄수화물인 분모자나 중국당면, 옥수수면 등이 적어서 배도 딱 적당히 불러요! 

여기에 소고기 추가를 하구요. 맵기는 최고 4단계 기준 3단계로 합니다. 탕화쿵부나 라화쿵에서 4단계를 먹어봤는데 위가 너무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그 뒤로 어딜가나 최고 단계 바로 아랫 단계를 먹습니다. 

 

저는 딱 위처럼 재료를 넣어야 마라탕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다양한 재료를 넣는 것도 맛있지만 제가 싫어하는 재료를 하나 둘 빼다보니 이렇게 정해졌습니다. 그리고 역시 제가 좋아하는 것들 위주로 많이 먹으니 더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위 재료들은 마라탕을 드실 때 거의 대부분 분들이 드시는, 호불호 별로 없는 재료들이니 위 재료들로 입문해보시는 것 추천합니다. 

3. 마라탕 맛있게 먹는 법: 꿔바로우와 땅콩소스, 그리고 밥 

꿔바로우 탕수육 차이 

마라탕집에 가면 많이들 드시는 꿔바로우가 있죠. 꿔바로우를 보면 탕수육과 흡사한 모습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꿔바로우 탕수육 차이는 무엇일까요? 그 차이는 고기 모양과 소스에 있습니다. 탕수육은 고기를 길쭉하게 자르고, 꿔바로우는 고기를 넓게 펴서 조리합니다. 그리고 탕수육 소스는 전분을 넣어 걸쭉하고 달콤한 느낌이 강한 반면, 꿔바로우 소스는 전분을 넣지 않고, 달콤보다는 새콤한 맛이 강합니다. 이 새콤한 맛이 특히 강한 마라탕집들이 있는데 처음 먹을 때 새콤한 향이 코를 찔러서 콜록거렸던 기억이 있네요. 하지만 그래도 저는 개인적으로 탕수육보다 꿔바로우가 훨씬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얇기 때문에 바삭해서 정말 맛있어요! 

 

꿔바로우와 탕수육 차이는 이렇게 정리를 해봤고, 다시 마라탕 맛있게 먹는 법으로 돌아가보겠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다른 음식을 곁들여 먹기인데요. 

첫 번째는 꿔바로우입니다. 마라탕은 국물도 걸쭉하지 않고, 마치 샤브샤브처럼 재료들이 물에 삶아져 자극적이지만 그 음식 자체는 가볍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그때 새콤달콤한 꿔바로우를 같이 섭취하면 더욱 포만감있고 맛있게 마라탕을 먹을 수 있습니다. 요즘 마라탕집에서 꿔바로우 소자를 대략 만원 정도에 판매하니 2인이서 갔을 경우 시켜먹으면 딱 맞을 것 같네요. 

 

두 번째는 땅콩 소스입니다. 마라탕 집에 가면 땅콩소스가 있는 집이 있고 없는 집이 있는데요. 확실히 찍어먹으면 마라탕의 맛이 업그레이드되는 느낌이 듭니다. 마라탕 재료들을 땅콩소스에 찍어먹으면 매운 맛을 잡아주면서 달달하니 맛있습니다. 시켰는데 너무 맵다 하신 분들은 땅콩소스에 찍어 드시면서 맵기 조절도 가능하실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입니다. 원래 중국에서는 마라탕 국물을 먹지 않는다는 것 다들 아실텐데요. 한국은 국물류를 좋아하기 때문에 마라탕 국물에까지 밥을 말아먹고는 합니다. 한끼 식사를 할 때 쌀이 꼭 필요하다 하신 분들은 밥까지 말아드시면 든든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마라탕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해 작성해보았는데요. 마라탕집에 가서 고르기 힘든 마라탕 입문자분들은 참고하셔서 맛있는 식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마라탕 맛있게 먹는 법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